엠게임 프린세스메이커

Q 스트레스가 높아서 게임 진행이 어려워요 어떻게 할까요?
A 스트레스는 일정을 진행하면 기본적으로 상승합니다. 게임 중에 캐릭터의 [체력]수치보다 [스트레스]값이 크면 [불량], [질병] 등의 상태가 되어 위험합니다.
딸을 키울 때는 우선 3~4개월정도 [농장]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여 체력을 충분히 높인 뒤에 다른 스케쥴을 진행하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살~11살에는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한 달 스케쥴에 [휴식]을 한번씩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을 [덜먹기] 나 [살빼기]로 설정하는 경우 매달 체력이 일정량씩 줄어들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Q 아르바이트에서 계속 실패를 해요.
A 아르바이트의 실패는 해당 아르바이트에서 필요한 능력치가 부족하거나 [체력]수치보다 [스트레스]값이 크면 발생하게 됩니다.
처음에 실패하더라도 해당 아르바이트를 계속 하다보면 아르바이트에서 필요한 능력치를 갖추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스케쥴에 [휴식]을 한번씩 넣어 주는 것이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Q 무사수행을 계속 하는데도 할 때마다 금방 죽어버려요.
A 무사수행을 위해서는 체력, 공격력, 방어력, 전투기술이 높아야 합니다.
체력은 무사수행에서 HP수치가 되고, 전투기술은 회피율에 영향을 줍니다. 무사수행을 진행하는 것 만으로는 캐릭터의 수치가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교육 또는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여 수치를 높인 상태에서 무사수행을 진행해야 합니다.
체력의 상승은 농장아르바이트나 무용교육, 공격력의 상승은 검술교육, 방어력의 상승은 격투술 교육, 전투기술은 군사학교육과 검술 또는 격투술 교육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Q 딸이 계속 병에 걸려요.
A 게임 중에 캐릭터의 [체력]수치보다 [스트레스]값이 크면 [불량], [질병] 등의 상태가 되어 위험합니다.
딸을 키울 때는 우선 3~4개월정도 [농장]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여 체력을 충분히 높인 뒤에 다른 스케쥴을 진행하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살~11살에는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한 달 스케쥴에 [휴식]을 한번씩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을 [덜먹기] 나 [살빼기]로 설정하는 경우 매달 체력이 일정량씩 줄어들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이미 병에 걸린 경우 [마을] 메뉴에서 병원을 선택하여 [질병]수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Q 딸이 계속 가출을 해요.
A 게임 중에 캐릭터의 [체력]수치보다 [스트레스]값이 크면 [불량], [질병] 등의 상태가 되어 위험합니다.
딸을 키울 때는 우선 3~4개월정도 [농장]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여 체력을 충분히 높인 뒤에 다른 스케쥴을 진행하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살~11살에는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한 달 스케쥴에 [휴식]을 한번씩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을 [덜먹기] 나 [살빼기]로 설정하는 경우 매달 체력이 일정량씩 줄어들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불량]수치가 60이 넘는 경우나 [감수성]이 다른 수치들보다 높은 경우에 일정 확률로 딸이 [가출]을 하게 됩니다.
딸이 [가출]한 경우 기본적으로는 한 달 뒤에 집으로 돌아오지만, [큐브]나 [아빠]가 찾으러 가게 되면 일정 확률로 10일후에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Q 딸이 계속 불량해져요.
A 게임 중에 캐릭터의 [체력]수치보다 [스트레스]값이 크면 [불량], [질병] 등의 상태가 되어 위험합니다.
딸을 키울 때는 우선 3~4개월정도 [농장]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여 체력을 충분히 높인 뒤에 다른 스케쥴을 진행하면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0살~11살에는 스트레스가 너무 많이 쌓이지 않도록 한 달 스케쥴에 [휴식]을 한번씩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식단을 [덜먹기] 나 [살빼기]로 설정하는 경우 매달 체력이 일정량씩 줄어들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불량]수치가 60이 넘는 경우나 [감수성]이 다른 수치들보다 높은 경우에 일정 확률로 딸이 [가출]을 하게 됩니다.
[불량]수치가 매우 높아서 100이 되는 경우 딸이 나쁜 범죄를 저질러 [체포]되게 되는데 이 경우 모든 능력치가 10%씩 감소하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불량해진 딸은 [대화]메뉴에서 [설교]를 선택하면 불량 상태가 풀리게 됩니다.
Q 장래희망의 설명이 너무 어려워요.
A 1) 전사평가는 전투기술,공격력,마법력을 더한 수치입니다.
2) 마법평가는 마법기술,마력,항마력을 더한 수치입니다.
3) 사교평가는 예의범절,예술,화술을 더한 수치입니다.
4) 가사평가는 요리,청소세탁,성품을 더한 수치입니다.
5) '평가점수 중 @@@가 가장 높아야 합니다' 는 전투기술,공격력,마법력,마법기술,마력,항마력,예의범절,예술,화술,요리,청소세탁,성품의 12개 수치 중에 가장 높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6) '평가치의 최대최소치가 100 미만이어야 합니다' 는 전사평가,마법평가,사교평가,가사평가 중 가장 큰 값과 가장 작은 값의 차이가 100미만이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7) '평가치의 최대최소치가 100 이상이어야 합니다' 는 전사평가,마법평가,사교평가,가사평가의 가장 큰 값과 가장 작은 값의 차이가 100이상이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Q 평가치가 너무 많이 올라가서 줄이고 싶어요.
A 캐릭터의 수치는 특정 아르바이트를 진행하거나 특정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예) [가사일]을 하면 [감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마을]의 [음식점]에서 음식을 구입해서 먹으면 [예술]이나 [요리]수치를 줄일 수 있습니다.
Q 정령은 어떻게 해서 얻고 사용하나요?
A 캐릭터가 새로 생성되면 수호성에게서 정령의 알을 받게 됩니다.
정령의 알은 캐릭터가 18세가 되어 직업을 가지게 될 때 부화하며 직업에 따라 다른 정령이 생기게 됩니다.
캐릭터의 성장 과정에서 얻은 [정령의 기운]과 [생명의기운]을 사용하면 알에 경험치가 쌓여 레벨이 오르게 됩니다. 알의 레벨이 높으면 부화한 정령이 좀 더 높은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정령은 정령 창에서 선택 후 [배치] 버튼으로 방에 배치하거나 선택 후 체크 상태로 변경하여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데리고 다니는 정령은 스케쥴을 진행하면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방에 배치한 정령을 터치해서 [우유]나 [치즈]를 먹이면 일정 시간(우유는 2시간, 치즈는 4시간) 후에 경험치(우유는 2000, 치즈는 5000)가 오르게 됩니다.
이 때 친구에게 [돌봐주기]를 신청하면 카카오톡 베시지를 보내게 되고 친구가 우리집을 방문하여 정령을 터치해주면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강화석]을 사용하면 정령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강화된 정령은 높은 능력치를 가지게 됩니다.
5단계까지 강화되고 20레벨까지 레벨업한 정령이 두 마리 있는 경우 합성을 할 수 있으며 합성의 결과로 업그레이드 된 정령은 겉모습과 능력치가 모두 상향됩니다.
정령은 한명의 딸에게 귀속되지 않고 가문의 모든 딸이 공유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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